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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기록] 개발자 준비 여정/2D 포트폴리오 : 바람의나라 모작

191112 2일차

by 삼색먕 2019. 11. 12.

오늘 진행예정

  • 맵툴보완
  1. 맵 연결후 저장 (저장방식 구상해보고 게임에서 어떻게 불러와서 어떻게 쓸것인가 구상)
  2. 맵 오브젝트 뿌리기방식 구상하기..

구상을 우선적으로 하고 구현으로 마무리 할예정

 

19:25 맵연결하기위한 editBox만들려 했으나 IME등 해야할게 꽤 많아서 

기본제공하는 windows핸들을 이용해 editbox를 만드려 했는데,

이것마저도 더블버퍼링을 하면서 깜빡이는 현상이 심하였다.

그래서 기본핸들은 작동하니 사용을 하되 자체제작한 label을 이용하여 직접 editBox를 만들었다.

 

문제는 1바이트 문자의 넓이를 6만큼 커서를 옮겨주었는데 

2바이트나 넓이가 6인문자는 잘작동하는데

1바이트인데 넓이가 6이상인 문자들이 포함되면 커서가 겹치는 현상이 발생.

 

맵툴에서 맵연결은 직접 드롭다운리스트에서 맵을선택하고, 맵의 좌표를 지정하여 확인을 누르면

obj자체가 값을 가지고있어 inGame내에서는 따로 맵을 지정해줄 필요가 없게 할것이다.

 

20:55 문자 넓이만큼 렉트를 자동설정해주는 인자를 사용하여 작성된글자만큼 이동시킨뒤 그렸으나

정확하지 않아서 계속 확인해봤더니 WINDOW시스템 기본폰트에 따라서 글자가 이동되는것을 확인하였다.

윈도우 기본폰트를 내가 사용할 폰트를 지정하여 핸들에 메세지를 보내 기본폰트를 변경하니 제대로 작동한다.

 

 

이번주 금요일 이전에 맵툴을 모두 마무리 하려고하는데

오브젝트를 어떻게 뿌려주어야 할지 잘 생각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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