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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기록] 개발자 준비 여정/2D 포트폴리오 : 바람의나라 모작

191113 3일차

by 삼색먕 2019. 11. 13.

일정

  1.  맵툴 보완 - 맵 포탈 obj 추가 및 포탈 obj 맵연결 시스템 구현
  2.  맵툴 보완 - obj 크기별 뿌리기 방식 구현 (맵툴한정 , 실제맵에는 타일 1칸에 obj 1개로 설정됨.)

10:48 -현재 수정중인 editBox의 텍스트 커서를 맨뒤 고정에서 현재 커서위치로 정확하게 계산하여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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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Scene

 

11:20 - map연결용 messageWindow 완성.

 

19:30 -  [ (구조체) tileSet - (파일)tileIni - (파일)tileInfo ]

연결하여 비트맵 이미지와 tileIni , tileInfo를 수정만 해주면 타일을 알아서 불러와서 로드해줌

이 방식으로 지형은 어떤것도 이미지만 넣으면 다 넣을수 있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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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로 로드하지 않아도 TILEINI를 읽어서 타일의 X,Y정보와 최대 TILE갯수를 받아와서 해당 이미지를 IMAGEMANAGER에 자동 등록, 드롭다운 리스트에도 자동 등록하고 각 파일마다 20개 단위로 잘라서 출력한다

 

오브젝트도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구현할예정인데, 오브젝트는 타일처럼 1칸만 차지하는게 아니기때문에 따른 부가적인 로직이나 추가적 변수가 필요할듯 하다.

 

조금 욕심을 내자면 몬스터 또한 맵툴에서 설정해서 몬스터와, 최대 리젠마리수를 정해주면 게임내에서 알아서 로드하는 방식을 한다면 좀더 인게임 로직에서 다른것을 해줄필요가 없게 되는데 이걸 하면 2~3일은 더 소요 될거같다. 

하지만 타일과 오브젝트를 알아서 로드하는 방식이다보니 몬스터를 직접 뿌려야 한다면 그것은 앞에 한것이 아까워지긴하는데.. 고민좀 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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